• 한국과학상사는 중고장비, 실험장비, 환경장비, 산업장비,
  • 생명공학장비, 계측기, 의료장비를 취급하는 전문 판매점입니다.
게시물 13건
   
신종플루를 이기자
글쓴이 : 김기철 날짜 : 2010-08-20 (금) 16:41 조회 : 4366

좋은 자료가 있어 복사 하였읍니다


신종플루를 이기자 - 황성우 선생의 제안 소독용 알콜 분무기로 다양하게 사용하기
2009.11.28 02:08 rhkdvk free rhkdvk swh0077

http://kr.blog.yahoo.com/swh0077/26076

신종플루를 이기자 - 황성우 선생의 제안 소독용 알콜 분무기로 다양하게 사용하기



신종플루가 유행하면서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마트에 가면 각종 소독용품이 인기를 끌고 불티나게 팔리는 것을 볼수 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죠?

눌러 짜서 사용하는 제품도 있고 스프레이로 뿌리는 제품도 있고 사용하기는 좋습니다만 역시 서민들에겐 돈이 젤 문젭니다.

이 글을 제보해준 황성우선생은 이미 오래 전부터 이 방법을 사용해 왔다고 하는데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효과적인 개인 위생을 실행하고 있었습니다.



1. 먼저 소독용 알콜을 구입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소독용 알콜은 알콜 함량 80%의 에탄올과 알콜함량 100%의 메탄올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외용으로 사용하면 별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100% 메탄올은 분사하여 흡수되게 되면 아무래도 안좋을수 있으니 80%짜리 에탄올을 구입하여 사용합시다.

싸게 구입하면 250ml를 700원에도 살수 있습니다. 보통은 1000원이라고 하네요.







2. 소형 분무기를 구입합니다.

너무 크지 않은 것으로 적당히 고릅니다. 필자는 다이소 가서 2000원에 구입 했습니다.

휴대폰이 옛날 모델이라 해상도가 낮아서 그다지 이미지가 잘 나오지는 않았네요.






3. 구입한 알콜을 소형 분무기에 담아 필요한 곳에 분사합니다.



* 응용분야

이 간단한 스프레이는 그야말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간단히 손 살균 :

외출 후 집에서 간단하게 손을 살균. 손에 뿌려서 손을 닦듯이 손가락 사이사이와 손등을 골고루 문질러줍니다.


2. 가벼운 가려움증 완화 :

남자들 여름에 겨드랑이나 사타구니에 문제가 생길수 있죠? 또 구석진 곳이 가렵거나 습진등 피부트러블이 생겼을 때. 그 증상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치료의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마세요.


3. 냄새와 곰팡이 제거 :

발냄새가 심하게 날때 또는 집안 구석 구석 곰팡이로 의심되는 냄새나 흔적이 발견 되었을 때.
가볍게 뿌려주시고 닦아주면 해결.

특히 발냄새 많이 나는 운동화나 신발은 급한대로 쓱쓱 뿌려서 신으면 냄새가 대폭 완화됩니다.

무좀치료는 되지 않으니 마찬가지로 치료목적으로는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4. 천으로 된 의자나 방석에 생긴 곰팡이 제거로 음부 가려움증 해결 :

누구에게 말도 못하고 사타구니가 마구 가려워서 고민한 분 반드시 있을껍니다.

특히 땀이 많은 체질인 사람에게 나타날수 있는 현상인데 심한경우 치질로 오해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방석이라면 그냥 한번 빨아서 다시 사용하면 되지만 의자에 붙어닜는 쿠션부분은 빨수도 없고 참 난감합니다. 이럴때 알콜로 쿠션에 살고 있는 곰팡이와 세균을 잡으면 시원하게 해결 됩니다.

알콜은 빨리 날아가니 내부까지 잘 스미도록 충분히 분사하여 깊이 숨은 곰팡이와 세균도 잡읍시다.


5. 안경에 침투한 푸른곰팡이 잡기 :

안경을 쓰는 사람들중 특히 땀이 많은 사람은 100% 공감할 이야기 입니다.

안경을 아무리 닦아도 쓰기만 하면 마구 가려운적 있었지요? 이것도 곰팡이 때문입니다.

안경 구석 구석을 잘 살펴보면 푸른 곰팡이가 침투해서 흔적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럴때 알콜을 사용하면 곰팡이에 의한 가려움증이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충분한 량의 알콜을 구석 구석 스미도록 분사만 해주면 끝.

깊숙히 침투한 경우라면 분해해서 제거해야 되겠지만 그럴만큼 심한 경우를 제외하면 그냥 흥건하게 뿌려주고 말려주면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이상 황선생이 알려준 응용분야였고 이렇게 알콜을 사용하면 다양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고나면 별거 아닌데 말이죠.

참고로 250ml 알콜 말고 4L 짜리 알콜도 있으니 여름이나 감기 유행할때 또는 발냄새가 심한분이나 사용빈도가 많은 분은 한번 구입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만원정도? 좀 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뭐 값이야 약장수 맘대로겠지만.

좋은 사용법 알려주신 황선생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나중에 약주나 한잔 하러 갑시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3동 1252-5 (시화공단1다404) 한국과학상사 / 전화 : 031-499-6248
사업자 등록번호 : 113-04-90179 / 대표 : 김기철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기철
Copyright © 2024 한국과학상사. All Rights Reserved.